baseballrising

제목부터가 예사롭지 않은 올해 최고의 성장 코미디 [지랄발광 17세]

최재필l17.06.05 14:32


해외 예고편만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았던 영화 [지랄발광 17세](원제:The Edge of Seventeen)가 드디어 6월28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지랄발광 17세] 는 가족도 친구도 학교도 연애도 뭐 하나 자기 맘대로 되지 않아 우울한 17세 소녀 ‘네이딘(헤일리스테인펠드)’이 인생 최대 위기를 겪는 과정을 담은 코믹 드라마.

로튼토마토 신선도 보증 95%에 이어 골든토마토 올해의 코미디 영화 및 제41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74회 골든글로브시상식, 2017 MTV 무비 어워즈 등에 후보로 지목된 화제작이다.

16.jpg

[더 브레이브](2011)로 14살에 제83회 아카데미시상식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것은 물론, [비긴 어게인](2014)에서 주인공 ‘댄’의 딸 ‘바이올렛’ 역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눈도장을 찍은 차세대 연기파 배우 헤일리스테인펠드가‘네이딘’ 역할을 맡아 싱크로율 200%의 완벽 연기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인생 8할이 흑역사로 쌓여가고 있는,아홉수보다 더 격한 일곱수인 마의 17세를 겪어가는 ‘네이딘’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헤일리스테인펠드는<지랄발광 17세>로 골든글로브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 지목, 여성 영화 비평가 협회시상식 최우수 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7.jpg

18.jpg

19.jpg

20.jpg

베프와 오빠가 연애를 시작하고 썸남에게 문자를 잘못 보내는 등 끊임없이 흑역사를 쌓아가고 있는 예고편 속 ‘네이딘’의 일상은 보는 이로 하여금 한없이 우울했지만 더없이 빛났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데드풀][제리 맥과이어][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아메리칸 뷰티]의 제작진의 참여는 영화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괴짜 선생님으로 등장하는 [나우 유 씨 미][헝거게임] 시리즈의 우디 해럴슨, 헤일리 스테인펠드와의 코믹 케미 또한 관심을 끈다. 메인 예고편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 역시 ‘아홉수보다 더 격한 일곱수’, ‘이번 생은 망했어’라는 카피는 ‘네이딘’의 고달프고 녹록지 않은 17세 인생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7년 상반기 가장 재미있고 빛나는 전세대 공감 코믹 드라마로 관객들 마음을 사로잡을 [지랄발광 17세]는 6월28일 개봉 예정이다.

-줄거리-

자식보다 본인 인생이 더 중요한 엄마, 공부 잘하고 잘 생기고 인기 많은 엄마아들,이런 엄마아들과 눈 맞은 10년 넘은 베프, 내 존재조차 모르는 짝사랑남, 고민을 상담해도 전혀 도움도,위로도 안되는 돌직구 선생님까지, 내 주변은 무식하고 이기적인 인간들 투성이다. 그보다 더 끔찍한 사실은 지금 이 얼굴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는 것…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소니 픽쳐스)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