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난민 소년의 사생결단 가수 오디션 도전기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

17.07.10 13:31


전 세계 2억 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은 감동 실화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이 8월 17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포스터를 공개했다.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은 돈도 없고, 악기도 없고 가진 건 오직 목소리 뿐인 팔레스타인 난민 소년의 사생결단 오디션 도전기를 그린 감동 실화물. 2013년 중동의 오디션 프로그램 ‘아랍 아이돌’에 출연해 팔레스타인 난민 최초로 우승을 거머쥔 ‘무함마드 아사프’의 실화를 그렸다. 

7.jpg

이스라엘과의 분쟁으로 피폐해진 팔레스타인에서첫 아이돌 우승자의 탄생은 전 세계 2억 명의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했고, 해외 수많은 언론은 물론 국내에서도 그의 특별한 이야기를 앞다퉈 보도한바 있다.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의 연출은 [천국을 향하여] [오마르]로 팔레스타인의 사회상을 깊이 있게 다루며 아카데미상 2회 노미네이트 및 골든 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하니 아부 아사드 감독이 맡았다. 영화는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수상 및 노미네이트 쾌거를 이루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그는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담기 위해 연기 경험이 전무한 실제 팔레스타인 아역 배우를 캐스팅하고, 어렵게 얻은 촬영 허가권으로 가자 지구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기적 같은 스토리뿐만 아니라 아역 배우들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연기, 팔레스타인을 배경으로 한 이색적인 영상미의 조화를 선보였다.

개봉일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팔레스타인 바닷가를 배경으로 핑크빛 석양으로 물든이색적인 풍경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팔레스타인 난민으로 살아가는 현실은 암울하지만 아름다운 바닷가를 자유롭게 뛰노는 4명의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과“유명해져서 세상을 바꿀 거야”라는 희망찬 메시지는 보는 이들에게따스한 감동을 전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올 여름, 관객들에게 가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노래로 쏘아 올린 기적]은 8월17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줄거리-

8.jpg

세상에서 가장 큰 감옥, 팔레스타인 가자 난민 지구에 살고 있는 소년 아사프. 노래를 좋아하는 그의 꿈은 누나와 함께 카이로의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 서는 것이다. 하지만 악기 하나 구하기 힘든 현실, 갑자기 불어 닥친 불행은 소년의 꿈을 송두리째 빼앗아 버린다. 어느 날, 전 세계 오디션 열풍을 몰고 온 ‘아랍 아이돌’ 예선 소식이 들리고, 아사프는 실낱 같은 희망으로 방송에 출연하기로 결심한다. 삼엄한 국경을 넘어 이집트로의 목숨 건 탈출을 감행한 아사프. 생방송 무대에 오른 그의 노래는 전 세계에 생중계 되는데...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씨네라인월드(주))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