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스타비하인드] 난잡한 여자 문제와 숨겨둔 사생아 스캔들…성룡 3부

최재필l18.02.13 13:08


☞이전기사: [스타비하인드] 스파이의 자녀, 에로 영화 출연, 조폭 납치…파란만장한 삶을 산 성룡 1부
☞이전기사: [스타비하인드] 우리가 몰랐던 성룡과 한국인 여성의 슬픈 러브스토리…성룡 2부 

30. 지나친 친 중국적 행보

31.jpg

액션 스타이자 배우로서 존경받는 대상이지만, 근래 들어 홍콩 내에서는 밉상으로 여겨지는 사람이 되었다. 이유는 지나친 친중국적인 행보 때문이다. 홍콩, 대만의 여론이 중국 공산당의 독재 체제를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과 달리 성룡은 '하나된 중국'의 현실을 인정하듯이, "중국인은 강력한 통제를 받아야 한다. 지나친 자유는 대만처럼 혼란을 불러올 수 있다"는 발언을 해 비난을 받은바 있다. 자신의 안정적인 영화적 행보를 위해 중국 정부에 좋은 쪽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행보처럼 보이지만, 너무나 지나치다 싶은 친중 행보로 인해 홍콩, 대만에서 성룡을 보는 시각은 확연하게 달라졌다. 


31. 과거와 현재의 성룡 목소리가 다른 이유는?

32.jpg

전성기 시절의 성룡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며 과거와 현재의 목소리가 너무나 다르다는 사실을 인지할 것이다. 전성기인 7, 80년대 장난스럽고 천진난만했던 목소리와 달리 현재의 그의 음색은 저음이 강하게 느껴진다. 이는 당시 성룡의 영화속 목소리는 전문 성우가 더빙을 했기 때문이다. 표준 중국어와 광동어 버전으로 영화가 나가야 했기 때문에 정확한 발음을 위해서는 성우를 쓸수 밖에 없었던 게 당시의 현실이었다. 


32. 영원한 흑역사 여성 문제 '성룡 스캔들'

사용자 지정 49.png

사생활에 있어서는 흑역사에 가까운 난잡한 여성 관계가 많아 종종 그의 명성에 흠집을 내고는 한다. 여러 여배우와 만남과 이별을 주고 받은 것을 떠나 양다리까지 거친 사례도 많다. 대표적인 사례가 등려군과 지금의 아내 임봉교와의 관계였다. 처음 등려군과 교제하던 성룡은 남몰래 임봉교와도 연예관계를 가졌다. 이후 등려군과 결별하고 임봉교와 공개 연애를 하려 할 때쯤, 한창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던 그녀가 성룡의 아들 방조명을 임신하게 되면서 곧바로 은퇴해야만 했다. 임봉교와 결혼생활을 유지하던 당시에도 몰래 양다리를 걸치게 되는데, 바로 같은 배우였던 우치리와 불륜을 저지른 것이다. 공교롭게도 우치리는 1972년생으로 성룡에게 있어 딸뻘의 여배우였다. 1998년 우치리와의 사이에서 사생아이자 딸인 우줘린이 태어나게 되고, 이는 성룡의 영원한 흑역사로 남게 된다. 두 사람과의 관계를 남몰래 숨기고 있었던 성룡을 향해 우치리와 우줘린 모녀는 홍콩 언론을 통해 성룡의 민낯을 낱낱히 폭로했다. 근래에는 우줘린이 자살 시도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성룡을 곤란하게 만들었다. 


33. 문제아 아들 방조명

33.jpg

아들 방조명 또한 아버지처럼 배우로 활동하고 있지만 매번 사고를 쳐, 성룡을 곤란하게 만들고는 한다. 2014년 호화 빌라에서 친구인 대만 배우 가진동과 대마초를 함께 피우다 걸렸는데, 중국에서는 마약사범은 사형이어서 그의 처벌과 관련한 세간의 관심이 매우 컸었다. 하필 성룡이 마약퇴치 홍보대사였기에 아들의 이러한 행동은 곤란 그 자체였다. 방조명은 사형 대신 6개월 복역후 출소하게 되는데, 성룡이 친 중국적인 행보를 보이며 항일영화에 출연한 덕분에 사면받았다는 설이 있었다. 


34. 탈모로 고생 중

34.jpg

그의 일상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며 M자 탈모 형태가 진행 중임을 발견했을 것이다. 영화 속에서 보여준 장발의 머리는 가발이다. 


35. 그가 키운 한국 아이돌 그룹 JJCC

35.jpg

2014년 더젝키찬그룹코리아를 설립하며 아이돌 그룹 JJCC를 선보이게 된다. 성룡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한 팀으로, 180cm가 넘는 훤칠한 키를 자랑하며 성룡의 스턴트팀 성가반의 일원이기도 하다. 최근 멤버중 유과 산청을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심바를 믹스나인에 각각 참가시켰지만 셋 다 살아남지 못한채 초반 탈락하고 말았다. 


36. 조세 회피 굴욕

36.jpg

2016년 4월 파나마 조세회피처 자료 분석 결과 6개 이상 페이퍼 컴퍼니를 갖고 있는 것으로 발표돼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다. 


37. 꿈에 그리던 아카데미상을 받다

30.jpg

여러 우여곡절이 많았던 시기였으나, 2016년 11월 그토록 원하던 아카데미 상을 받게 된다. 무술 영화를 대중화 시킨데에 대한 공로로 아카데미 공로상을 받게 되었으며, 중국인으로는 첫 번째 이자, 아시아인으로는 네 번째로 받은 상이다 


38. '감동의 순간' 자신을 키워온 의형제들과의 재회

37.JPG

2017년 중국 저장TV의 한 예능 프로그램인 '왕패대왕패'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스턴트팀 성가반 원년 멤버들이 성룡에 대해 추억하는 인터뷰 영상을 보게된다. 당시의 성룡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함께 한 일한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주자 성룡은 고마움을 느끼며 "원년 성가반 형제들을 못본지 오래 되어 보고 싶다" 라는 말을 남기게 되는데 인터뷰를 한 멤버들이 스튜디오에 깜짝 출연해 감동의 재회시간을 갖게되었다. 스튜디오는 금새 울음바다가 되었고, 대스타가 된 성룡은 이들과의 만남으로 다시 초심을 회복할 수 있었다. 

▲화제가 된 성가반 의형제들과의 재회 (한글자막 있음)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미디어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

(사진=IMDB, 온라인 커뮤니티)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