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원초적 본능'이 '데드풀 2'에 영향을 끼쳤다? '데드풀 2'의 레퍼런스 작품들

18.05.25 09:59


개봉 7일만에 25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데드풀 2>에는 영화팬이라면 웃고 즐겼을 영화속 숨겨진 레퍼런스 작품들의 명장면이 담겨있었다. 오늘은 화제가 된 <데드풀 2>속 레퍼런스 영화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미 영화를 본 관객이라면 기사를 보고 재관람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1. <원초적 본능> (1992)

4.jpg

<원초적 본능>은 에로틱 스릴러의 격을 높인 1992년 작품으로, 샤론 스톤은 이 영화에서 선보인 압도적인 연기와 뇌쇄적인 매력으로 전세계적인 스타덤에 올랐다. 특히 극중 취조실에서 다리를 꼬는 장면은 영화사에 길이 남을 아이코닉한 명장면이 되어 이후 수많은 패러디를 재생산시켰다.


2. <로건> (2017)

5.jpg

2017년 개봉한 울버린 스핀오프 3부작의 마지막편으로, 17년간 울버린 역을 맡아 <엑스맨> 시리즈를 지켜온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이다. 제작을 맡은 이십세기폭스는 <데드풀> 1편의 성공 이후 <로건> 또한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만들었다.


3.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1994)

6.jpg

1994년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브래드 피트와 톰 크루즈를 한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영화이다. 뱀파이어의 삶과 인간의 본성 사이에서 고민하는 뱀파이어의 고뇌를 담은 수작으로, 커스틴 던스트가 10대 소녀 뱀파이어역을 맡아 성인 배우 못지않은 열연을 펼쳤다.


4.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2016)

7.jpg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격돌을 예고하며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2016년 작품으로, DC 유니버스의 본격적인 세계관 확장의 시작을 알린 영화이다. 갈등을 반복하던 두 히어로는 각자의 어머니 이름이 ‘마사’로 같다는 점을 계기로 서로 힘을 모아 적과 싸우게 된다.


5. <겨울왕국> (2014)  

8.jpg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고전 뮤지컬 명작 <엔틀>도 <데드풀 2>에서 언급된다.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겨울왕국>은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Let It Go’등 영화를 가득 채운 주옥같은 뮤지컬 넘버들 또한 널리 사랑을 받았다.


6. <앤틀> (1983)

9.jpg

1983년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 <엔틀>은 미국의 전설적인 팝 디바 바브라 스트라이샌드가 직접 연출과 주연까지 맡은 작품으로, 애절한 감성이 묻어나는 영화의 주제곡‘Papa, Can You Hear Me?’가 영화 못지않은 큰 인기를 누렸다.


7. <007 스카이폴> (2012)

10.jpg

다니엘 크레이그가 제임스 본드를 연기하는 세 번째 007 영화로, 007 시리즈의 인기를 다시 한번 전 세계적으로 부흥시켰다. 영화 초반 아델이 부른 주제곡 ‘Skyfall’의 웅장한 선율과 함께 화면에서 펼쳐지는 감각적인 오프닝 시퀀스가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데드풀 2>에서도 이에 못지않은 인상적인 오프닝 시퀀스가 셀린 디온이 부르는 ‘Ashes’의 애절한 멜로디에 맞춰 등장한다.

▲'병맛'이 가득담긴 셀린 디온과 데드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 영상


8. <구니스> (1986)

59_8.png
▲사진속 중앙에 가장 키가 큰 인물이 조슈 브롤린

1985년 개봉한 액션 어드벤쳐 영화이다. 변두리 동네의 아이들이 전설의 해적 ‘애꾸눈 윌리’가 보물을 숨겨둔 지도를 우연히 찾아 해저 동굴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데드풀 2>에서 케이블을 연기한 조슈 브롤린이 어린 시절 이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11.jpg


데드풀을 연기한 라이언 레놀즈는 조슈 브롤린의 생일에 <구니스> 속 조슈 브롤린의 모습을 그리는 이미지를 게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추억의 <구니스> 영상과 신디 로퍼의 OST 음악


9. <금지된 사랑> (1989)

12.jpg

13.JPG

캐머런 크로우 감독이 연출하고 존 쿠삭과 이온 스카이가 주연을 맡아 사랑스러운 연기 호흡을 선보인 작품이다. 사랑에 빠진 여인의 마음을 열기 위해 그녀의 집 앞에서 커다란 붐박스를 머리 위로 들고 마음을 고백하는 장면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데드풀이 이를 패러디해 콜로서스에게 같은 방법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장면을 <데드풀 2>의 예고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작의 장면에서 흐르던 피터 가브리엘의 ‘In Your Eyes’ 역시 <데드풀 2>의 공식 OST에 수록되었다.


10. <애니> (1986)

14.jpg

동명의 히트 뮤지컬을 원작으로 하는 가슴 따뜻한 가족 뮤지컬 영화이다. 고아원을 배경으로 그곳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인공 ‘애니’의 맑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데드풀 2>에서도 고아원은 데드풀이 지키려하는 아이 ‘러셀’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진 공간으로 등장한다. 라이언 레놀즈가 MBC [복면가왕]에 깜짝 출연해 열창했던 ‘Tomorrow’도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이다.


▲라이언 레이놀즈의 MBC 복면가왕 'Tomorrow' 열창 장면

자료제공:올 댓 시네마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