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2018 EBS 헬로루키 with KOCCA 오디션 9월 개최

18.08.22 10:13

2018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포스터.jpg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 원장 김영준)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함께 진행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인 ‘2018 EBS 헬로루키 with KOCCA(이하 헬로루키)’의 하반기 오디션이 오는 9월 4일 EBS 스페이스 홀에서 개최된다.

2018 헬로루키는 총 2회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353팀이 지원했으며, 하반기 역시 345팀이 참여 신청을 하여 그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였다. 하반기 역시 상반기와 같이 345팀 가운데 음원 심사를 통과한 10팀이 이번 하반기 오디션에 진출했다.

홍대에서 가장 뜨거운 밴드 ‘데카당’, 하고 싶은 말을 노래로 풀어내는 ‘버둥’, 여성 2인조 하드록 밴드 ‘B9’, 소울 싱어송라이터 ‘비단종’, 최근 인디씬에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설(SURL)’, 레트로한 사운드의 싱어송라이터 ‘우주(uju)’, 포크 듀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인스트루멘탈 록 음악의 신성 ‘웨이앵커’, 포크, 얼터너티브, 이지리스닝 계열의 음악을 연주하는 ‘유하(YUHA)’, 얼터너티브 힙합 듀오 키모사비(KIMOXAVI) 등 총 10팀이 하반기 오디션에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디션을 통해 하반기 헬로루키 선정되면 ‘EBS 스페이스 공감’ 출연, 국내 음악 페스티벌 참가, 창작·합주실 대관, 프로필 사진 촬영, 기획 공연 출연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본선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상반기 헬로루키와 경연을 펼쳐 본선을 통과하게 되면 앨범 제작, 뮤직 비디오 및 라이브 영상 제작 지원 등의 보다 큰 지원과 함께 연말 결선 무대에 서게 된다.

하반기 오디션 관람 신청은 EBS 스페이스 공감 홈페이지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상반기 헬로루키에 선정된 ‘공중그늘’, ‘로니 추(Ronny Chu)’, ‘우자앤쉐인(UZA&SHANE)’, ‘옥민과땡여사’, ‘키스누’ 5팀의 기획 공연인 ‘루키즈 데이 1’이 지난 8월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마포구에 위치한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루키스 데이 1’ 공연은 이미 공연 전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이번 공연에는 소란의 고영배와 디어클라우드의 나인이 각각 8월 18일과 19일의 사회자로 출연하였고 선배 뮤지션인 가을방학, 소란, 쏜애플, 치즈가 출연하여 후배 뮤지션들을 응원하였다.

‘루키스 데이 2’ 공연은 9월 29일(토)~30일(일)에 홍대 웨스트 브릿지에서 개최되며 출연진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

최현정 기자 gagnrad@happyrising.com
※ 저작권자 ⓒ 뮤직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