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하나로 가을 분위기가 물씬!
12.09.16 13:46
바쁜 일상 속에 파묻혀 지내다가 불현듯 거울을 보고서 자신의 외모가 어딘지 모르게 밋밋하고 신선하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머리 스타일을 바꿔보고 메이크업을 다시 해봐도 분위기는 나아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올 가을 이런 문제로 고민인 여성에게 ‘안경’을 제안하고 싶다. 안경은 시력이 떨어져서 생활에 불편함을 겪게 될 때 사용하는 기능성 제품이지만 자신의 부족한 스타일을 보완해주는 훌륭한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가을에 어울리는 패션 안경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분위기 있는 가을 재킷에 부드러운 뿔테 안경을 매치하면 보다 여성스러운 멋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 또 뿔테 안경은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연출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 이미지가 강한 사람이라면 뿔테 안경은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가을의 대표 패션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를 입어도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컬러풀한 뿔테 안경이나 짙은 브라운 계열의 안경을 추천한다. 트렌치 코트와 뿔테 안경의 궁합은 두 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로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한다. 더욱이 자신의 부족한 패션 비주얼을 보완해 주기 때문에 스타일 보조 아이템으로써 제 격이다. 다만 이렇게 강한 이미지의 안경을 착용할 경우에는 립 라인을 강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입술과 눈의 느낌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립 라인을 약간 흐릿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레이 톤의 상의를 입었을 때는 검정 뿔테로 지적인 미를 보다 높여 줄 수 있다. 이 때는 빨간 립 라인을 통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다. 단, 검은 뿔테 안경을 썼다면 그 이외의 아이템은 활용하지 말자. 만약 큰 귀걸이로 화려함을 연출하려고 시도했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가장 먼저 시선이 머무는 안경프레임과 귀걸이가 오히려 부자연스러움을 연출해서 시각적으로 거부감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가을 나만의 멋진 안경으로 아쉬운 자신의 패션 감각을 커버해보자.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스타일라이징 stylerising@hrising.com
※ 저작권자 ⓒ 패션비즈,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패션비즈,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