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섹시미 UP 시켜주는 '폴댄스 다이어트'

13.07.01 13:59

2013-06-19_20;20;07.jpg
 
ㅜㅎ.jpg
 
애프터스쿨의 '폴댄스'가 관심을 끌면서 '폴댄스 다이어트'도 화제가 되고 있다.

폴댄스가 섹시하고 관능적인 분위기를 드러내 영화 속 퇴폐적인 쇼걸의 모습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몇몇 대중들은 폴댄스를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기도 한다. 하지만 폴댄스는 사실 댄스와 체조가 결합한 스포츠의 일종이다.
 
2013-06-19_20;17;55.jpg

폴댄스는 1980년대 캐나다에서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피트니스의 일종으로 쇼걸들의 퇴폐적인 매력보다는 아크로바틱한 성격을 강화해 전파되기 시작된 것.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하는 운동에 질리고 조금 더 역동적인 운동을 원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폴댄스가 시선을 사로잡게 됐다.
 
2.jpg
 
ㅏㅡㅡㅛㅅ.jpg
 
1.jpg

폴댄스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다. 금속의 봉(폴, pole)에 본인의 힘을 이용해 매달려야 하므로 전신 근력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흔히 '군살'이라 부르는 보이지 않는 속살들도 폴에 반복적으로 마찰하면서 울퉁불퉁해진 셀룰라이트가 제거되기도 한다.
 
특히 여성들에게는 팔, 다리, 배 근육 위주로 사용하고 잘 움직이지 않는 근육들까지 사용하게 되면서 여성스러운 몸매로 가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애프터스쿨의 멤버 정아는 폴댄스로 복근이 생기고 군살이 빠졌다고 했으며, 유이는 꿀벅지를 되찾았다고 말했다.
 
 
(사진 - 스포츠코리아,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일라이징
stylerising@hrising.com
※ 저작권자 ⓒ 패션비즈,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