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패션] 겨울 필수품인 니트(KNIT)아이템, 좀 더 패셔너블하게 연출하는 방법은?

이주연l16.01.13 15:37

어떤 스타일이든 기본에 충실한다면 겁낼 필요 없다.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 있을 법한 베이직한 니트도 악세서리류 몇 가지만 잘 매치한다면 충분히 세련되고 센스 넘치는 윈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겨울철 가장 많이 찾게 되는 남/녀 니트 스타일링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  


◆ 남성, 톤 다운된 니트 레이어드로 세련된 분위기 연출

▲ 니트(바버)/백(롱샴)/시계(프레드릭 콘스탄트)/부테로 & 파고(스니커즈)
▲ 니트(바버)/백(롱샴)/시계(프레드릭 콘스탄트)/부테로 & 파고(스니커즈)

가장 일반적으로 손쉽게 구입하게 되는 무지 니트는 말 그대로 무지 디자인의 심플하면서도 대중적인 니트를 일컫는다. 

특히나, 아침에 출근하고 저녁에 퇴근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무지 니트와 포멀한 셔츠와의 레이어드를 통해 튀지 않고 점잖게 보이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적극 추천한다. 

여기에 부토니에 장식이나 시계, 백, 구두 등의 악세서리들을 니트 컬러와 맞춰서 매치해본다면 더욱더 센스 있고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더불어서 스타일링에 좀 더 무게를 두고 싶다면 컬러 감이 있는 니트 류를 선택하여 팬츠와 아우터 간의 컬러 톤을 맞춰 보다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자. 
 

◆ 여성, 색다른 디테일이 가미된 니트로 세련미 연출 

▲ 니트&머플러(BNX)/백(롱샴)/시계(프레드릭 콘스탄트)
▲ 니트&머플러(BNX)/백(롱샴)/시계(프레드릭 콘스탄트)

니트류 하면 으레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연상되지만, 요즘은 단순히 보온성만을 추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색다른 디테일이 가미된 스타일들이 다채롭게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특히나 올 가을/겨울 다양한 술 장식의 패션 아이템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니트 밑단이나 소매, 가슴 판에 장식되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단, 캐주얼 룩이나 정장 룩에 매치하기 쉬운 베이지, 카키, 그레이 등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구두, 가방, 시계를 비슷한 Tone on Tone으로 맞춰 연출하면 무난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클래식 무드의 수트 차림에는 샤프한 이미지가 느껴지는 메탈 시계 매치로 한층 더 샤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따뜻한 분위기로 연출 할 때에는 브라운/네이비 컬러 군의 가죽 스트랩 시계를 매치해 한층 더 차분하고도 감성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겨울철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손쉽게 찾게 되는 니트 아이템과 악세서리 류를 적절히 센스 있게 매치하여 남은 겨울 색다른 변신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주연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stylerising@hrising.com

스타일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style

www.facebook.com/stylerising

(자료제공:
보이스컴
)
저작권자 ⓒ 스타일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