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에피소드 7] 타투인 행성 촬영장 변경.
14.04.11 16:51
[스타워즈] 시리즈의 배경이자 주인공 루크 스카이 워커의 고향과 자바 헛의 본부가 있었던 '타투인 행성'의 촬영지가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타투인 행성 세트는 모로코와 튀니지에 각각 분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동안 촬영된 [스타워즈] 시리즈들은 모두 이곳에서 촬영되었다. 이번 [스타워즈 에피소드 7] 촬영도 이곳에서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북아프리카 지역의 정치적 상황이 매우 불안정한 상태로 촬영장을 변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ollywoodreporter'에 따르면 현재 유력한 촬영장소는 UAE의 아부다비로 제작진은 이곳에 새로운 타투인 행성 세트장을 세울 계획이라고 한다. 아부다비 세트장에서의 촬영기간은 현재 4주 정도 진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은 아직 공식 캐스팅을 발표하지 않았으나, 일부 장면은 부분 촬영에 들어간 상태다. 캐스팅과 관련된 소식들이 계속 전해지고 있어서 조만간 캐스팅과 관련된 공식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촬영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장소를 변경한 것은 현명하지만, [스타워즈] 세트장의 유물적 가치를 생각해 볼 때 모로코 세트장에서의 촬영 무산은 안타까운 소식이다. 현재, [스타워즈] 세트장은 관광객들 방문 감소로 관리가 소홀한 것으로 보도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