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큰+인셉션+본시리즈가 만나면?
12.06.08 13:55

상상해 보아라. 액션 영화의 바이블로 불리우는 <테이큰>의 제작진과 경이로운 특수효과의 경지를 보여준 <인셉션>의 특수효과팀 그리고 독보적인 '아날로그식 액션'의 진수를 보여준 <본 시리즈>의 스턴트팀이 한데 모여 영화를 제작한다면? 그야말로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재미를 보장하는 영화가 나올 것이다.
지금 소개 할 영화<락아웃: 익스트림 미션>, 바로 이 영화가 바로 <테이큰>+<인셉션>+<본시리즈> 환상의 드림팀에 의해 만들어진 작품이다.

락아웃(Lock out)을 말하다.
락아웃(Lock out) 사전적 의미로 잠금, 패쇄 정도의 뜻일 것이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감옥'이라는 설정으로 우리에게 락아웃(Lock out)의 뜻을 전달하고 있다. 여기서 포인트! <락아웃>에서 감옥은 보통의 감옥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초강력 SF액션 영화답게 <락아웃>의 감옥은 '우주감옥'이다. 영화는 이 '우주감옥'이라는 배경을 설정하고 이야기를 진행해 나간다.

스토리 구성
지구로부터 완벽히 격리 된 우주감옥. 이곳에는 전세계 가장 위험한 범죄자들이 특별 격리 수용되어있다. 한번 들어가면 절대 빠져 나갈 수 없는 그곳에 대통령의 딸 '에밀리'가 인질로 붙잡히게 되고, 최첨단 보안시스템을 뚫고 탈옥에 성공할 수 있는 단 한 명의 인물은 전직 특수요원 '스노우'. 누명을 쓰고 조직에서 버림받은 스노우는 자신의 자유를 조건으로 한계초월의 구출작전에 응한다. 도망칠 곳 없는 우주 한복판에서 사상 최악의 범죄자 500명과 사투를 벌이는 영화. 스토리만 봐도 흥미진진하다.
<다이하드>와 너무나 닮은 영화

<락아웃>을 보면 떠오르는 영화가 있을 것이다. 바로 <다이하드>다. 장르는 다르지만 영화 속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 전개가 너무나 닮은 두 영화. 우연성과 강제성을 빗대어 비슷한 부분을 찾아보자.

<다이 하드>의 주인공 '존 맥클레인' 과 너무나 닮은 캐릭터 설정
아내를 구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다이하드>의 '존 맥클레인'과 대통령의 딸을 구하기 위해, 그리고 동료를 구하기 위해 나선 <락아웃>의 주인공 '스노우'. 이 둘은 캐릭터마저 너무나 닮아 있다.

'스노우'이 시니컬한 태도와 시종일관 투덜거리며 일행과 말다툼을 하는 행태, 담배를 피는 모습까지 모두 <다이하드>의 브루스 윌리스와 닮아 있다. 마치 브루스 윌리스가 <락아웃>의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여러 모로 <다이하드>와 비슷하게 설정된 배경
<다이하드>의 환기구와 복도는 한정된 우주감옥의 배경과 닮아 있다. 이런 공간에서 주인공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적들에게 얻어 터지면서 헤쳐나가는 스타일 까지... 엄청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두 영화가 많이 닮긴 했어도 <다이하드>에 '음모론'과 '우주'와 '감옥'이란 공간적 배경을 가미해 색다른 매력을 지닌 영화로 상당한 재미를 전해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락아웃: 익스트림 미션> 관전 포인트3
1. 화려한 주인공 엿보기

가이 피어스 (스노우)
2012년 6월 한국개봉을 하는 <프로메테우스>와 <락아웃>. 이 두 영화에서 '가이 피어스'를 실컷 보게 생겼다. SF대작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로메테우스>에도 '가이 피어스'가 주연으로 캐스팅되었기 때문이다. 요즘 잘 나가는 '가이 피어스' 그만큼 연기 면에서도 기대할만하다.
이 배우가 요즘 잘나간다는 또 한가지 증거!
<아이언맨3> 악역 '올드리치 킬리언'으로 캐스팅 된다는 소문이 있다. <아이언맨3>에서 핵심적인 악역으로 캐스팅 된 그의 모습도 하루 빨리 보고 싶을 정도다.
깊은 눈빛이 매력적인 '가이 피어스'는 강렬하지만 절제된 액션으로 <락아웃>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킹스 스피치>의 부드러운 '가이 피어스'를 기억하는 관객들은 <테이큰>식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다이하드>식 유머를 구사하는 '가이 피어스'의 변신에 깜짝 놀랄 법하다.

이 여배우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바로 <트와일라잇> 시리즈 <브레이킹던>과 <테이큰>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말그대로 핫한 배우다.
<테이큰>에서 보여줬던 10대 소녀의 풋풋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락아웃>에선 우아한 대통령의 딸로 도도한 매력을 과시하며, 탈출을 위해 거친 여전사로 거듭나는 그녀의 변신은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
매기 그레이스는 <테이큰>과 <락아웃>에 이어 올 추석 개봉 예정인 <테이큰2>에서 납치되는 역할을 맡아 '인질 연기' 전문 배우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인질 연기'의 달인이다. 이처럼 영화 속 그녀의 '인질 연기'가 기대된다.
2. 코믹스 악당을 능가하는 지능형 악당


슈퍼 영웅들에게 대적하는 여러 악당들을 능가하는 미래형 악당 '알렉스'와 '하이델'을 만나볼 수 있다. 우주 감옥에 수감된 500명의 극악무도한 죄수들을 진두지휘하는 지능형 범죄자 '알렉스'와 싸이코패스 '하이델'은 소름돋는 두뇌 심리전으로 관객들의 심장을 짜릿하게 만들 것이다.
3. 최강의 우주감옥



우주감옥이라는 배경만으로 궁금증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2079년 지구로부터 80Km 떨어진 우주 상공에 존재하는 이 무시무시한 감옥은 446개의 인증을 거쳐야 하는 최첨단 보안시스템과 50만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인셉션> 특수효과팀이 이를 표현해 냈다는 사실은 팁으로 알고 있자!
우주 감옥이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펼쳐지는 SF 리얼 액션 <락아웃: 익스트림 미션>. 거칠면서도 절도있게 계산된 아날로그 액션의 거장 뤽 베송이 제작에 참여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