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스포) [캐롤] 잊혀지지 않는 영화속 명장면 BEST 3

최재필l16.02.11 10:03


뜨거운 입소문으로 점차 상영 스크린수를 늘려가는 등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캐롤]은 성별과 나이의 경계를 넘어선 사랑을 주제로 인상적인 연출력과 연기를 통해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명장면들을 완성했다. 오늘은 관객들로부터 언급되고 있는 [캐롤]의 BEST 3 명장면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BEST1. ‘캐롤’과 ‘테레즈’의 강렬한 첫 만남
“오직 그 사람만 보이는 순간”

1.JPG

2.JPG

백화점 점원인 ‘테레즈’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분주한 와중에 선물을 사기 위해 방문한 ‘캐롤’에게 시선이 꽂힌다. 캐롤 역시 테레즈와 시선을 교차하고 테레즈에게 다가와 원하는 선물을 찾는다. 어떠한 계기도 사건도 없지만 캐롤과 테레즈는 서로의 시선을 통해 운명적인 만남임을 느끼게 된다. 수많은 인파 속에서도 시선을 이끌게 된 강렬한 첫 만남은 관객들 또한 숨 죽이며 바라보게 만들고, 그 어떤 이유와 설명 없이도 사랑임을 공감하게 만든다.


BEST2. 모든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당신과 나의 공간
카메라를 통해 바라보는 시선

3.JPG

4.JPG

관객들이 꼽는 또 하나의 명장면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기 위해 함께 차에 탄 캐롤과테레즈의 링컨 터널 드라이브 신이다. 같이 있는 차 안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던 노래, 차창 밖의 풍경마저도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어딘지 설레고 두근거리는 느낌, 모든 시간이 멈춰버린 듯 오직 두 사람만을 위해 존재하는 공간 안에서의 달뜬 분위기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후 테레즈가 카메라로 캐롤의 모습을 담아내는 장면 역시 인상적이다. 캐롤의 모습 하나하나 관찰하며 담아낸 사진들은 테레즈의 눈을 통해 보여지는 캐롤을 향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마치 사진 작품처럼 우아함이 극대화된 캐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BEST3. 사랑을 더욱 확신하게 하는 남자들
“진짜 사랑에 빠져본 적 있어?”

5.JPG

6.JPG

캐롤은 어린 딸을 둔 엄마로서 이혼 소송 중이지만 아직 남편을 둔 한 가정의 여성이다. 그러한 캐롤이테레즈에게 마음을 사로잡혔다는 것을 알게 된 남편은 그 사실을 인정할 수 없다. 캐롤에게 양육권을 포기해야 할 것이라며 압박하는 남편의 말에 흔들리는 캐롤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안타까움을 느끼게 만드는 장면이다.

테레즈 또한 결혼을 재촉하는 애인이 있다. 오랜 연애에도 확신을 갖지 못한 테레즈는캐롤을향한 자신의 마음에 혼란스럽기만 하다. “진짜 사랑에 빠져본 적 있어?”라는 테레즈의 질문은 애인에게 또한 자신에게 던지는 물음이다. 사랑을 강요하는 이들 남자들 덕분에 캐롤과테레즈는 서로의 마음에 대한 확신을 갖게된다.

자료제공:올댓시네마

☞관련기사:[캐롤]리뷰:남녀간의 사랑보다 더 애틋한 두 여자의 로맨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주)더쿱/CGV아트하우스)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