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새로운 스틸,정보 공개 "엔딩 논란 될 것!"
16.02.23 10:25
23일(현지시각) 해외매체를 통해 공개된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와 관련한 추가 스틸과 정보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새로운 스틸과 마틴 프리먼의 캐릭터 설명
세 번째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인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가 영국 잡지 엠파이어를 통해 새로운 스틸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영화의 두 축인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마주한 장면과 이번 시리즈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낼 마틴 프리먼의 캐릭터가 정식으로 소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출처:엠파이어(EMPIRE)
가장 첫 번째 공개된 사진은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통해 처음 출연한 '스칼렛 위치'(엘리자베스 올슨)가 폐허 한가운데서 마법 공격을 준비하는 장면으로, 전편에 이어 공개될 그녀의 잠재된 능력을 기대하게 하고 있다.
두 번째 사진은 마블 유니버스에 처음 합류하게 된 [셜록][호빗]의 마틴 프리먼의 출연장면이다. 이번에 마틴 프리먼이 맡게 될 캐릭터는 에버레트 케네 로스로 그의 옆에는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져]로 우리에게 익숙한 '에이전트 13/샤론 카터'(에밀리 반 캠프)가 함께 있다.
에버레트 케네 로스는 마블 세계관에서 아프리카 와칸다에서 주로 활동하는 미국 정부 인사로 설정된 인물로, 와칸다의 왕 '치탈라/블랙팬서'(채드윅 보스만)의 조언자로 활동한다. 결국, 이 캐릭터의 등장은 마블의 또 다른 차기작 [블랙팬서]를 위한 예고로 마틴 프리먼의 영화 출연도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에버레트 케네 로스는 극 중 反 테러 조직의 일원으로 등장해 히어로들을 도울 예정이다.
세 번째 이미지는 캡틴 아메리카의 숙적인 크로스 본즈의 이미지로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저]에 출연한 브록 럼로우를 연기했던 프랭크 그릴로가 맡았다. [윈터솔저]에서 팔콘과 대결하다 전신 화상을 입은 브록 럼로우는 3편에서 크로스 본즈로 변신해 히어로들을 상대하게 된다.
네 번째 사진은 영화의 두 축인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마스크를 벗은 채 서로를 마주한 장면으로 둘 사이에 벌어질 갈등을 암시하는 대목이다.
조 루소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의 엔딩은 많은 논란을 불러올 것"
영화의 공동 연출을 맡은 앤서니, 조 루소 형제 감독은 엠파이어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시빌 워]로 인해 마블 유니버스는 매우 심각한 변화를 초래할 것이라 말하며 영화의 엔딩은 많은 논쟁을 불러올 것이라 말했다.
루소 형제는 "분명 [시빌 워]의 결과는 [윈터솔저] 때보다 더 큰 변화를 불러올 것이며, 마블 유니버스의 심리적인 부분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그리고 엔딩은 너무나 드라마틱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논쟁거리가 될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이들의 발언을 추론해 볼 때 마블 페이즈 3을 통해 새롭게 등장할 캐릭터들이 주축이 되는 이유와 관련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한 원작 [시빌 워]가 상당한 정치적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기에 엔딩은 그와 관련한 여운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 에반스 "[시빌 워]의 캡틴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캐릭터다."
주인공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한 크리스 에반스는 야후 무비와의 인터뷰를 통해 [시빌 워]의 캡틴은 지금까지의 캡틴과 어떤 점에서 다른지를 설명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수많은 캐릭터들이 출연하지만 영화의 초점은 철저히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의 심리에 맞춰져 있을 것이며, 그가 투쟁하는 이유를 다룰 것이다. 토니 스타크와 갈등하게 된 원인, 배신, 좌절, 그리고 이기심에 의해 긍정적이고 이타적인 캡틴이 실망하는 모습이 매우 흥미로울 것이다. 그로 인해 캡틴을 새로운 시험을 맞이하게 된다."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는 북미 기준으로 5월 6일 개봉할 예정이며, 국내는 이보다 빠른 4월 28일 개봉한다.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사진=엠파이어,MARVEL)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