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 배트맨이 악당으로 등장한다?

최재필l16.03.03 09:44


3월 24일 개봉을 앞둔 초대형 블록버스터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의 배급을 맡은 워너브러더스 코리아가 영화에 대한 흥미로운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잭 스나이더 감독은 이 영화가 DC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저스티스 리그]의 프리퀄이라고 밝히면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그 중에서도 벤 애플렉에 연기한 배트맨이 이전 크리스찬 베일이 보여준 배트맨과는 상당히 다를 것이라 전했다.

3.jpg

배트맨은 나이도 더 들었고 인간의 바닥을 목격한 사람이다. 내적 갈등을 겪고 정신적으로 공포감을 느끼며 더 음울해지고 고집스럽고 분노로 이글거린다. 슈퍼맨을 처단하기 위해 자경단원의 존재로 경찰의 역할 뿐 아니라 배심원 그리고 사형집행원 역할까지 도맡아 한다. 

달라진 배트맨 캐릭터에 대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생각은 어땠을까?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잭 스나이더 감독이 이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밝혔다.

잭 스나이더 감독은 [다크 나이트] 삼부작의 감독이자 [맨 오브 스틸]의 투자 총괄인 놀란 감독을 찾아가 차기 DC 영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잭 스나이더 감독은 슈퍼맨과 배트맨을 대결시키고자 했고 배트맨을 악당으로 만들 계획을 밝혔다. “그러길 원치 않으면 얘기해달라”는 말에 잠시 침묵을 지키던 놀란 감독은 “이들 캐릭터는 우리의 것이 아니다. 당신이 배트맨 영화를 더 이상 만들지 않더라도 누군가 만들 것”이라는 답으로 은유적으로 작업에 긍정했다고 한다.

2.jpg

배트맨은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은퇴를 했고 이는 배트맨에 어울리는 완벽한 결말이었다. 하지만 놀란 감독의 축복 하에 스나이더 감독은 이 두 슈퍼 히어로 사이의 대결을 보여주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배트맨 대 슈퍼맨]은 매우 많은 측면에서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려 애쓰는 두 히어로의 사적인 이야기를 다룬다”고 전했다. “양날의 검처럼 영웅으로도 악당으로도 보일 수 있는 두 히어로에 대한 영화로 스스로를 진심으로 영웅이며 필요한 일을 한다고 생각하는 둘 사이의 대결이다. 배트맨은 외계인이 지구에 입힌 피해를 목격했고 슈퍼맨이 지구에 불나방을 불러들이는 불빛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영화에서의 배트맨 캐릭터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5.JPG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맨 오브 스틸]에서의 슈퍼맨과 조드 장군의 격렬한 전투 이후를 그린다. 메트로폴리스는 파괴되었고 슈퍼맨은 세계 최고 논쟁의 인물이 되어버린다. 배트맨은 그 동안 타락했던 많은 자들처럼 슈퍼맨 역시 언젠가 타락을 할 것이라 생각하며 사회에서 가장 위험한 존재로 여긴다. 

세계의 미래를 위해 무모하고 제어할 수 없는 힘을 가진 슈퍼맨으로 인해 벌어졌던 일들을 바로 잡으려 한다. 지금까지 알려진 캐릭터의 변화와 충돌의 이유만으로도 놀라운 스토리를 예고하고 있다. 더불어 전쟁의 승리자는 누가 될 것인지, 그리고 그 끝에 무엇이 남겨져 있는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슈퍼맨’ 헨리 카빌과 ‘배트맨’ 벤 애플렉을 비롯해 에이미 아담스, 제시 아이젠버그, 제레미 아이언스, 갤 가돗, 홀리 헌터 로렌스 피시번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합류해 극적인 드라마를 완성한다.

제목처럼 공동의 적을 위해 힘을 합친 DC코믹스의 히어로 군단이 등장하는 영화 [저스티스 리그]의 기틀을 다진다. 이에 75년 만에 처음으로 실사영화에 등장하는 원더우먼을 비롯해 플래쉬, 아쿠아맨, 사이보그 등의 캐릭터가 나와 두 영화가 유기적인 연결을 이룬다. 


관련기사:워너브러더스 & DC, 슈퍼맨 '찬밥' 배트맨이 우선 순위?
관련기사:대재앙 예고?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 새 예고편의 숨겨진 의미
관련기사:DC의 반격! [저스티스 리그 - 파트 1] 4월 11일 촬영 시작


최재필 기자 (보도자료/제휴 문의/오타 신고) movierising@hrising.com
 
무비라이징 바로가기 www.hrising.com/movie/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