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단독] 악마의 영화 '이블데드(2013)' 국내 개봉 안한다. 하지만…

13.07.03 19:53

 
8.jpg

 
최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해 화제가 되었던 [이블데드](2013).
[스파이더맨][드래그 미 투 헬]로 국내에도 잘알려진 샘 레이미 감독의 신인시절 작품이 원작이며 4월 북미개봉 첫주 박스오피스 1위와 3천만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거둬들이는 놀라운 흥행신기록을 달성했다. (현재까지 총 누적 수익은 9천만 달러가 넘었다.) 무엇보다도 현시대의 호러 영화가 표현할수 있는 최대한도의 잔인하고 충격적인 방식으로 표현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새로운 전설의 탄생' 이라는 찬사와 '악마의 영화'라는 논란을 불러 일으키며 2013년 상반기 글로벌 영화계의 '뜨거운 감자'가 되었다.
 
이러한 화제에도 불구하고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이블데드]의 국내 개봉과 관련된 소식은 들리고 있지않아 많은 호러 영화팬들을 애태우게 만들었다. 문제가 되었던 충격적인 '19금 예고편'이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와 논란이 되면서 영화에 대한 반응은 뜨거왔지만 국내 정서상 개봉이 어렵지 않겠느냐 라는 의견이 있었고 어둠의 경로(토렌토,P2P)를 통해서 영화를 감상하려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호러 영화팬들의 아쉬움과 기다림이 계속되는 가운데 무비라이징이 직접 단독 취재를 통해 영화의 국내 개봉 여부를 알아보았다. 우선 국내 개봉 영화를 심의하는 영상물등급위원회에 문의한 결과 [이블데드]는 극장 심의 과정을 신청하지 않고 '비디오' 심의 과정을 통해 심의를 의뢰했던 사실이 밝혀졌다. 등급 심의 결과는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의 국내 배급을 맡은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이하:소니 코리아)측은 이 영화의 국내 극장 심의 과정을 포기한 이유에 대해 "영화가 공개된 4월부터 온라인 불법 유통이 빈번이 이루어졌고 당시 국내 영화 시장 상황과 영화의 표현수위를 생각해 볼 때 국내 정서상 개봉이 힘들 것으로 보여 극장 개봉은 힘들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소니 코리아측은 영화의 뜨거운 화제와 국내 호려 영화팬들의 반응을 감안해 국내 DVD 콘텐츠 배급사인 'UEK'를 통해 '[이블데드](2013)'를 7월 16일 DVD,블루레이를 통해 정식 발매 하기로 결정했으며 VOD 홈서비스도 같은날 정식 서비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블데드2013BD팩샷.jpg이블데드2013DVD팩샷.jpg
 
(사진제공=UEK)

국내 개봉을 손꼽아 기다린 호러팬들에게는 정식발매와 서비스를 통해 영화를 볼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덜수 있게 되었다. 가정의 달 4,5월에 '가족 영화'들이 연이어 개봉한다는 점과 '문제의 19금 버전의 예고편 영상' 장면을 생각해 본다면 국내 심의 정서상 개봉은 힘들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어찌됐든 2차 콘텐츠 유통를 통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이블데드]의 2013년 리메이크 버전을 볼수 있다는 점에서 다행으로 생각하며 이 영화에 관심을 갖고있는 영화팬들은 되도록이면 불법유통 보다는 정식 유통을 통해 영화를 관람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P.S
1.'[이블데드](2013)'의 정식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줄거리
미아(제인 레비)는 친구들과 함께 어린 시절 추억이 깃든 숲 속 오두막에 간다. 오래 전 집을 떠났던 오빠 데이비드와 재회한 미아는 엄마의 죽음과 아픈 시련을 혼자서 겪어야 했던 시간을 떠올리고 데이비드는 함께 해주지 못한 것에 대해 용서를 구한다. 마약 중독인 미아는 친구들 앞에서 마약을 끊을 것을 맹세하지만 친구들은 미아를 믿지 못한다. 한편 일행 중 고등학교 교사인 에릭은 그곳에서 낡은 책 하나를 발견하는데, 바로 피로 쓰여진 ‘죽은 자의 책’이다. 호기심이 발동한 에릭은 ‘건들지 말라’는 책의 경고를 무시하고 책 속 있는 이상한 말들을 하나씩 읽어나가고, 바로 그 순간 잠들어있던 악령이 깨어나는데…

2.3편 까지 나온 원조 [이블데드] 시리즈의 주인공이 남자인 '애쉬'(브루스 캠벨)였던 것과 달리 이번 리메이크의 주인공은 여주인공 '미아'(제인 레비)라고 한다. 강인한 여전사 캐릭터의 출연은 시대적 필연 이었던것 같다.
 
 
7.jpg
 

3.이번 시리즈의 제작에 원작자 샘 레이미와 영화의 히로인 브루스 캠벨이 제작자로 참여했다. 원조 시리즈의 후속편 [이블데드4:암흑의 군단2]의 작업도 진행될 것으로 밝혀졌으며 현재 각본 작업중이라 한다. 브루스 캠벨이 이 시리즈에도 참여할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것 같다.
 
 
9.jpg
 
 

(사진=UEK(DVD,블루레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무비라이징
movierising@hrising.com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