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rising

[은밀하게 위대하게] 영화VS웹툰, 명장면 BEST5

13.06.03 15:52

2013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5일 드디어 관객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 작품은 아시다시피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있는데요. 웹툰은 보고 싶은데, 도저히 시간이 안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웹툰에서 엄선된 명장면 BEST5입니다. 과연 이 명장면들은 영화에서 어떻게 그려지고 있을까요? 미리 영화를 보고 온 기자가 짧게 비교 해 드리겠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영화vs웹툰! 지금 시작합니다.
※아래 웹툰 이미지들은 Daum 측으로 부터 허락을 받고 사용하였습니다
 
 
1. 위대한(?) 임무를 수행하는 동구
 
 
 
 
17.jpg
18.jpg
19.jpg
 
 
22.jpg
 
웹툰 4회 특명
 
43.jpg
 
영화 속 장면
 
영화에서는? 웹툰을 보시는 많은 분들이 '김수현이 이렇게까지 망가질까?' 생각하실겁니다. 그러나 기자 간담회 현장에서 늘 마음속에 동구를 품고 있다고 말했던 김수현씨는 망가지는 것도 두려워 하지 않았습니다. 웹툰 초반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었던 이 장면은 실제로 스크린에 등장합니다! 과연 우리는 김수현씨의 엉덩이를 볼 수 있을까요? 참고로 기자 시사회 당시 이 장면에서 많은 기자들이 박장대소 했다는 후문입니다.
 

2. 바보 동구에서 변태 동구가 되다?
 
10-23.jpg
 
웹툰 10회 연어(1)
 
영화에서는? 이전까지의 동구는 동네 바보였습니다. '좀 모자라지만 착한 아이'죠. 그러나 이 에피소드 이후 동구는 변태로 낙인찍히고 맙니다. 브래지어, 호피바지, 검정 비닐봉지까지. 완벽한 조합의 패션을 김수현이 입습니다! 비록 패션은 애매하였으나, 검정 비닐봉지 속에서 빛나는 김수현씨의 눈빛만은 여심(女心)을 녹이고도 남습니다. 거기에 은근 슬쩍 드러나는 복근 역시 포인트입니다. 김수현씨의 완벽한 몸매는 이 영화에서 한번 더 빛을 발하는데요. 웹툰과 예고편의 '한 손 푸쉬업' 장면도 영화에 등장합니다! 몸을 크게 키우는 것 보다 섬세한 근육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는 김수현씨. 배우의 노력이 이 영화에서 참 많이 드러납니다. 여성 관객분들께서는 이 이유만으로도 영화 보시기에 충분하실겁니다.
 
 
3. "인민의 락을 보여주갔어
 
 
30.jpg
웹툰 12회 연어(3)
 
42.jpg
 
영화 속 장면
 
영화에서는? 패기있게 오디션을 보러 간 해랑동무. 자신만만하게 오디션장에 도착했는데 기타로 치는 음악은 '...?...' 입니다. 이 장면에서 생각지 못했던 특별 게스트가 등장하는데요. 해랑을 바라보는 이 '특별한 게스트'들의 멍~한 표정이 이 장면의 첫 번째 감상 포인트입니다. 인민의 락을 보여주겠다며 절치부심하는 해랑. 그리고 그 뒤에 바보 표정을 짓고있는 류환(동구)의 표정이 압권입니다. 웹툰에서 해랑은 그닥 뛰어난 기타리스트는 아닙니다. 그러나 영화의 해랑은 일취월장하는 기타실력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배우 박기웅은 이 영화를 하면서 기타를 배웠고 좋은 취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박기웅의 외모를 가진 기타리스트라면 무조건 오디션은 합격일텐데 말이죠.
 
 
4. 이별, 기약 없는......
 
32.jpg
 
 
37.jpg
웹툰 42회 들개들(15)
43회 들개들(16)
 
47-1.jpg
 
영화 속 장면
 
영화에서는? 이제는 정말 이별입니다. 간첩 3인방에게 드디어 위대한 임무가 주어집니다. 너무나 기다려왔던 순간인데 2년동안 가족이었고 친구였던 동네 사람들과 헤어지는게 쉽지 않습니다. 영화에서는 웹툰에 없었던 장면들까지 삽입 되면서 동네 사람들과 간첩 3인방의 끈끈한 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별의 장면은 더 슬프게 다가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류환이 머리를 자르는 장면인데요. '제 2의 아저씨'가 탄생하기를 기다려왔던 팬들의 바람과는 달리 영화에서는 이발소에 머리 손질을 맡깁니다. 아무튼  웹툰에서처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이별의 말을 전하는 동구. 이전까지의 영화가 코믹에 가깝다면 이 장면 이후부터는 조금은 슬픈 이야기들이 전개됩니다.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3인방의 연기 변신이 돋보이는 장면입니다.
 
 
5. 류환, 태원과 대적하다
 
47-38.jpg
 
40.jpg
41.jpg
웹툰 47회 들개들(20)
 
45-1.jpg
 
영화 속 장면
 
영화에서는? 군인에게 명령불복종이란 즉시 총살 될 수도 있을 만큼 큰 죄입니다. 그런데 뼈 속까지 군인이었던 류환이 더 이상 조국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습니다. 그가 가지고 있던 유일한 희망이 깨져버렸기 때문이지요. [은밀하게 위대하게] 최후의 액션씬은 손에 땀을 쥘만큼 박진감 넘칩니다. 을씨년스러운 장소적 배경, 비 오는 날씨까지 더해져 영화의 긴장감을 극대화시키는데요. 실제로 손현주씨와 김수현씨, 박기웅씨, 이현우씨 모두 이 장면을 촬영하며 많은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지난 기자간담회에서 손현주씨는 후배들이 모두 크게 아팠던 바람에 자신은 아프지 못했다며 장난스럽게 말했었죠. 처음으로 들개에서 '사람'이 되는 류환. 이해할 수 없는 명령에 대해 절규하며 의문을 제기하는 세 간첩의 모습에서 이 영화와 웹툰의 주제에 대해 다시금 생각 해 보게 됩니다. 손현주씨와 김수현씨의 카리스마 대결이 돋보이는 장면입니다.
 



(웹툰 제공=Daum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
무비라이징 
movierising@hrising.com 
※ 저작권자 ⓒ 무비라이징.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newbest